진료시간
오시는길
home sitemap contact_us
치주치료
흔히 잇몸병이라고 하며, 이는 이를 감싸고 있는 잇몸과 잇몸뼈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중장년층의 가장 큰 발치 원인이 이 치주질환이기도 합니다.

치주질환의 원인은 아주 복합적입니다. 대체적으로 치아 표면에 생긴 플라그가 칫솔질에 의해 제거되지 않고 방치되어 쌓이면 점점 단단해지고, 여기서 생긴 독성 물질이 잇몸으로 스며들어 잇몸과 치아주변을 파괴시켜 결국 치아가 흔들려 빠지게 됩니다.
이처럼 치주질환은 상당한 시간 동안 서서히 발생되는 질환이므로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 증상 >

잇몸이 아프고 피가 납니다.
몇몇 치아가 흔들리고 치아 사이에 틈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치석이 많이 쌓여 있고 치아가 점점 길어집니다.
입맛이 나쁘고 입안에서 냄새가 납니다.

< 치료 >

가장 큰 원인인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단단해져 있는 치석은 기계를 이용하여 제거하여야 하며 이를 스케일링이라 합니다. 흔히 스케일링을 하면 이가 시리거나 이 사이가 벌어진다고 잘못 이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나, 이는 정상적인 증상이며 점차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염증이 잇몸의 깊은 곳까지 퍼진 경우 염증 부위를 부분 마취하여 염증조직을 제거하는 치주 소파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염증이 치아의 뿌리부분까지 퍼진 경우에는 잇몸을 절개하여 염증을 제거하여 다시 꿰매는 치주수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 예방 >

치아가 건강한 것은 오복 중 가장 큰 복이라 하였습니다.
치아는 올바른 칫솔질, 정기적인 스케일링만으로도 건강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은 일상적인 칫솔질로는 제거가 어려운 것을 제거해주므로 치아 표면뿐 아니라 입안을 청결한 상태로 유지시켜주므로 치주질환은 물론 충치를 예방하여 주는 가장 저렴하면서도 간편한 방법입니다.

의료진 소개 병원 둘러보기 오시는길 장비소개
치아교정 임플란트 보톡스&윤곽주사 보철치료, 틀니 충치치료
인사말 개인정보처리방침 진료안내 병원둘러보기 오시는길